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추천도서

바다와 문화와 책이 있어 더 행복한 도시, 사하!
Total : 1059 1/106 Pages
  • 우리 집이 작아졌어요 아동
    저자 : 정가용 출판사 : 노란상상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유아-813.8-정12ㅇ

    사랑스러운 빨간 지붕 삼층집에 빨간 머리 세 자매가 살고 있다. 오늘은 무언가 좀 이상하다 싶더니, 우리 집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 작아진 집은 꼭 인형의 집처럼 신기하고 재미있다. 창문으로 넘어 다닐 수도 있고, 지붕에 올라가 쉴 수도 있다. 하지만 어떡하지? 집은 점점 더 줄어들어 들어갈 수도 없고, 마침내 손바닥만 해졌다. 자꾸자꾸 작아지는 소중한 우리 집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어느 날 문이 사라졌다 아동
    저자 : 김은영 출판사 : 문학동네 출판년도 : 2025 청구기호 : 아 808-문92ㅂ-95
    어느 날 아침, 일어나 보니 집의 현관문과 창문이 모두 사라졌다. 집 안에 꼼짝없이 갇혀 버린 것이다. 집이 더 이상 안전한 공간이 아닐 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문이 사라졌다』는 집에서의 조난이라는 놀라운 상황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해리와 해수 남매는 뜻밖의 재난에 “애당초 문이란 게 사라질 수 있는 거냐고!” 외치며 절망하지만, 난생처음으로 라면을 끓여 보고 화장실 청소에 도전하고, 둘이서만 잠을 자며 엄마 없는 하루하루를 살아 낸다. 전화도 인터넷도 불통. 그나마 아이들을 세상과 이어 주는 것은 띄엄띄엄 연결되는 동영상 앱(App) 아이튜브뿐.

    해수는 자신의 아이튜브 채널 ‘안했슈 TV’에 재난 브이로그를 찍어 올리고, 둘의 이야기는 조금씩 유명해진다. 해리와 해수는 구조될 수 있을까? 아니 집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어느 날 문이 사라졌다』는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집, 즉 일상 공간에서 벌어지는 재난의 새로운 얼굴을 그려 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단연 새로운 이야기”라는 평을 받으며 제25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했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쓰레기는 우주에도 있다 아동
    저자 : 한미경 출판사 : 현암주니어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아 443.1-한38ㅆ

    지구가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사람이 사는 곳에는 늘 쓰레기가 넘쳐나니까. 그런데 최근 들어, 드넓은 우주에서도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져 가고 있다는 소식이 심심찮게 들려온다. 대체 우주 쓰레기는 무엇이고, 머나먼 우주에서 쓰레기가 생겨난 이유는 뭘까? 우리가 궁금했던 우주 쓰레기의 모든 것을 담은 그림책 『쓰레기는 우주에도 있다』와 함께, 우주 쓰레기의 진실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본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우주 장갑이다. 장갑의 주인이던 우주 비행사가 실수로 놓쳐 버린 뒤부터 장갑은 우주 떠돌이 신세가 되었다. 스스로를 ‘우주 쓰레기’라 소개한 우주 장갑은 우주 쓰레기가 궁금한 지구인들을 위해 우주 쓰레기가 무엇이고, 왜 생겨났는지 조목조목 설명하기 시작한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 아동
    저자 : 파브리지오 실레이 출판사 : 아름다운사람들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아 883-실294ㅁ
    극도로 수줍음이 많은 악어 코코 바로코는 국제 악어 모임에서 연설을 해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 아프다고 전화할까? 이미 약속이 있는 척할까? 해외로 도망가야 할까? 아니면 다른 동물들에게 조언을 구해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까?

    말더듬이 악어가 멋진 연설을 위해 여러 동물의 조언을 찾아 떠나는 과정은 아이들이 저마다 가진 두려움을 피하지 않고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지 생각하게 한다. 자신의 두려움을 마주하고 극복하는 과정은 결국 우리에게 무엇을 남기는지 결말을 예측하기 어려운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유쾌한 반전을 통해 재밌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달꽃 밥상 아동
    저자 : 지영우 출판사 : 사계절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유아 813.8-지64ㄷ

    기억을 잃어버린 할머니, 아빠와 아이. 세 식구의 저녁 밥상이 단출하다. 매일 가족들을 돌보며 밥을 차리던 할머니의 빈자리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밥상. 한밤중에 배고픈 아이는 여자아이로 변한 할머니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우유갑 기차를 타고 칙칙폭폭. 산과 들을 건너 개미 따라 반딧불이 빛 따라 고봉밥 닮은 초가집을 찾아간다. 보름달이 환한 밤에 펼쳐지는 아이와 할머니의 여정이 아름답고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는 이야기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시간 유전자 아동
    저자 : 김혜정 출판사 : 라임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아 808-라68ㄹ-48
    나쁜 어른들로부터 어린이를 지켜 내는 히어로물 《헌터걸》, 단군 신화와 여우의 전설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캐릭터를 빚어낸 《오백 년째 열다섯》, 서로 다른 속도와 걸음으로 함께 걷는 아이들의 우정과 용기를 그린 《열세 살의 걷기 클럽》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십 대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김혜정 작가가 이번에는 사이언스 판타지를 선보인다.

    ‘시간을 사고파는 세상’을 모티프로 한 《시간 유전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거의 모든 것이 해결되는 최첨단의 미래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과학 기술이 발달을 거듭한 끝에 인간의 신체 나이를 조절하는 단계에까지 이른다. 바야흐로 시간 유전자의 DNA를 잘라 다른 사람에게 이식하는 ‘시간 유전자 이동’ 기술이 개발된 것이다. 이로써 부유한 사람들은 시간 유전자를 사서 영원한 생명을 누리고, 가난한 사람들은 시간 유전자를 팔아서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세상이 펼쳐진다.

    이런 세상에서 사람들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까? 가난하게 오래 살기보다는 시간 유전자를 팔아서 부유한 삶을 누리고 싶어 하는 엄마, 시간 유전자를 팔고 나서 친구들보다 부쩍 늙어 버린 모습에 우울해하는 아빠, 남들보다 빨리 성공하기 위해 엄마의 철두철미한 시간 관리 속에서 로봇처럼 살아가는 지후, 조금 가난하더라도 돈보다는 행복을 선택해야 한다고 믿는 서린 이모, 타임 스토어를 창립해 어마어마한 부를 축적한 뒤 생명이 무한해지면서 오히려 삶이 지루해진 미스터 유 등. 이 작품에서는 시간 유전자를 둘러싸고 저마다의 고집과 색채를 지닌 채 살아가는 다양한 인간 군상이 그려진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주민이의 동네 한 바퀴 아동
    저자 : 정재숙 출판사 : 비룡소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유아 813.8-비295ㅊ-79

    발달장애인 주민이가 동네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하나의 지역 공동체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주민이의 동네 한 바퀴』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갔다 올게!” 주민이는 오늘도 집을 나선다. 그리고 여느 때와 같이 동네 한 바퀴를 돈다. 『주민이의 동네 한 바퀴』는 발달장애인 주인공 주민이가 평소와 같이 동네의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여 이웃들과 만나고 소통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이야기이다.

    복지관에 가기 전 들르는 편의점부터 복지관 식당, 카페, 할머니 집, 미용실, 세탁소, 마트, 체육관, 약국 등 모두 주민이의 일상이 녹아 있는 곳들이 배경이 된다. 그리고 그곳에는 늘 주민이를 반갑고 따듯하게 맞이해 주는 이웃들로 가득하다. 복잡하고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남들이 자기와 다르는 이유만으로 서로 갈등하고 배척하는 가운데, 이 그림책은 발달장애인 주민이의 삶을 위트 있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보완하며 '하나'로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도서관 낙서 사건 아동
    저자 : 박그루 출판사 : 밝은미래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아 813.8-박17ㄷ
    도서관에 있는 책에 누군가가 대놓고 낙서를 해 놨다. 5권 시리즈 책 1권에 낱말 퍼즐과 퀴즈를 낙서를 남긴 범인. 은수와 진주, 우재는 편의점 도둑을 잡아서 엄마의 누명을 벗기고, 미술관에서 범인들을 추격하여 사건을 해결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도서관 책에 낙서를 한 범인을 찾아 나선다. 범인이 남긴 알 수 없는 퍼즐과 암호들. 범인은 왜 도서관 책에 낙서를 한 것일까? 삼총사의 유쾌 상쾌 통쾌한 추리가 시작된다.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책이 사라진 세계에서 아동
    저자 : 댄 야카리노 출판사 : 다봄 출판년도 : 2023 청구기호 : 아 843-야872ㅊ
    로나 팬데믹 시기 영감을 받아 세상에 내놓은 그림책《폭풍이 지나가고》로 많은 사랑을 받은 댄 야카리노가 그래픽 노블과 그림책 형식을 넘나들며 그려 낸 SF 이야기다. 그가 그려낸 미래 도시는 디지털의 도움과 감시 아래 책이 사라진 세계이다. ‘이 세상에서 책이 사라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 ‘그런 세상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작가는 누구나 한번 해 봤을 이 상상을 귀엽고 깜찍한 주인공 빅스를 탄생시켜 이야기로 엮고, 강렬한 색채로 옷 입혀 눈앞에 펼쳐 보여 준다.

    《책이 사라진 세계에서》는 디지털 문명이 발전하고 그 혜택을 누릴수록 자율성이 훼손되고 공동체의 가치가 옅어지고 있는 오늘을 바라보는 작가의 염려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어떠한 이유와 목적에서든지 책을 읽을 수 없거나 책을 읽지 않는 세계에 대한 작가의 걱정이 빅스를 통해 어떻게 해소될까? 호기심 많은 아이 빅스와 함께 모험을 떠나 보자.

    출처 : 알라딘
    더보기
  • 마음은 어디에 아동
    저자 : 이수영 출판사 : 그림책공작소 출판년도 : 2024 청구기호 : 유아 813.8-이562ㅁ

    2024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 누구나 마음이 허전할 때가 있다. 그렇다면 마음은 무엇일까? 마음은 어디 있을까? 누구에게나 있지만 알 수 없는, 어디에나 있지만 볼 수 없는, 마음! 그런 마음을 찾아 집을 나서는 동수를 따라가 보자. 어쩌면 마음 따뜻한 친구들과 이웃들이 ‘마음’을 찾아 줄지 모른다.

     

    이 책의 표지에는 아파트 베란다에서 웃고 있는 동수가 보입니다. 그런데 표지를 넘겨 집 안으로 들어면 휑한 거실에 동수가 왠지 우울한 표정으로 오도카니 서 있습니다. 이 책은 표지가 뚫려 있어 동수는 그대로인데 참 이상합니다. 무슨 일일까요? 일요일 아침, 엄마는 가게에 나가고 동수 혼자 집에 남았습니다. 혼자 먹는 밥은 맛없고 친한 친구는 놀이동산에 가고 없습니다. 동수는 마음에 구멍이라도 난 듯 무언가 빠져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기분이 이상해졌어요. 그러다 문득,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진 동수는 마음을 찾아 집을 나서고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물어봅니다. “마음은 어디에 있어요?”친구들과책방 사장님, 배달부 형, 떡볶이집 사장님, 열쇠가게 할아버지, 시장 할머니들까지 만나는 사람마다 다 다른 대답을 해 주는데… 동수는 과연 마음을 찾을 수 있을까요? 지금 동수를 따라가 보세요.


    출처 : 알라딘


    더보기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도서관 (051-220-5868)
최근업데이트
2024-04-25